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국문요지 Ⅰ목 차 Ⅱ표 차 례 Ⅴ그림차례 ⅥNomenclature Ⅸ제 1 장 서 론 1제 1 절 연구배경 및 목적 1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추진방향 2제 2 장 경량전철 시스템 현황 3제 1 절 차량 31.1 K-AGT 차량 31.2 기타 차량 7제 2 절 집전장치 9제 3 절 급전시스템 11제 3 장 마모의 메카니즘과 이선률 15제 1 절 마모의 메카니즘 및 인자 151.1 마모의 메커니즘 151.2 마모에 영향을 주는 인자 16제 2 절 이선률에 대한 정의 19제 4 장 K-AGT차량에서 집전장치의 문제점 20제 1 절 집전슈의 문제점 20제 2 절 집전장치의 절연 문제점 212.1 FUSE BOX 212.2 절연애자 절연 22제 5 장 K-AGT차량의 집전장치 개선 결과 및 고찰 24제 1 절 K-AGT차량 집전장치 개선 241.1 집전장치의 외형상 변화 241.2 절연애자 절연문제 251.3 집전슈의 외형상 변화 26제 2 절 집전슈 측정 방법 27제 3 절 구형 집전슈 마모도와 교체주기 283.1 2006년도 집전슈 마모도 293.2 2007년도 집전슈 마모도 323.3 2008년도 상반기 집전슈 마모도 363.4 집전슈 위치별 상하 회전 및 교체주기 39제 4 절 신형 집전슈 마모도와 교체주기 404.1 2008년도 하반기 집전슈 마모도 404.2 2009년도 집전슈 마모도 434.3 2010년도 집전슈 마모도 474.4 2011년도 집전슈 마모도 504.5 집전슈 위치별 상하 90도 회전 및 교체주기 53제 5 절 신.구형 집전슈 교체 주기 비교 55제 6 장 결 론 57참 고 문 헌 59ABSTRACT 61감사의글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