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구인 (서울메트로) 안청모 (서울메트로) 김영수 (서울메트로) 조관현 (서울메트로) 김우교 (서울메트로) 한성훈 (서울메트로) 김관수 (서울메트로) 심분섭 (서울메트로) 서재선 (서울메트로) 오재선 (유진전기공업)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439 - 1,44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메트로 운영구간인 신정지선은 5호선 까치산역 개통과 더불어 신도림방향으로 이동하는 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1996년 3월에 완전 개통되었다. 신정지선의 차량운행은 전동차 4개편성(6량기준)으로 영업 운행중이며, 개통 이후 이용승객의 증가에 따라 쾌적한 승차환경 만족도는 여러가지 요인중 가장 심각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신정지선 구간의 전동차 객실 혼잡도 완화를 위한 표출방법에 요구되는 응하중(ASP) 변위량과 승차인원을 측정하여 전동차 객실내 혼잡도 측정 시스템 기술 개발에 적용하고자 시도 되었다. 향후 측정된 값을 토대로 전동차 객실내 혼잡도 표출방안에 활용하여 측정 장치 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감사의글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05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