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슬기 (한국교원대학교) 박종률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11 - 2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사범계열 신입생들이 인식하는 체육교사의 이미지가 체육수업태도와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봄으로써 현직 체육교사가 중점적으로 개선해야 할 방안을 학습자 관점에서 제시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한 연구방법으로 S지역과 C지역의 사범대학교 2개교씩 4개교에서 총 464명을 대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체육교사 이미지는 체육수업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체육교사 이미지의 하위변인 중 학생수업지도 이미지, 품성 이미지, 학생생활지도 이미지, 외모 이미지 순으로 체육수업태도의 하위변인 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체육교사 이미지는 체육수업만족도에도 영향을 주었다. 운동수행만족도와 교수행동만족도에는 학생수업지도 이미지, 품성 이미지, 생활지도 이미지, 외모 이미지 순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체육수업환경 만족도는 학생수업지도 이미지, 외모 이미지, 학생생활지도 이미지, 품성 이미지 순으로 영향을 미쳤다. 체육성적 만족도에는 학생수업지도 이미지, 품성 이미지, 외모 이미지, 학생생활지도 이미지의 순으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8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