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27 - 4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교폭력 예방 목적에 맞게 재구성한 체육수업이 초등학생 학교폭력의 행동개선과 학교폭력에 대한 학생 태도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분석 함으로서 초등교사들에게 학교폭력 해소 방안을 제시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G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초등학생 70명을 유층 표본추출 방식으로 선정한 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나누어 유사 실험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학교폭력 예방 및 폭력태도 해소를 목적으로 재구성한 체육수업이 초등학생 학교폭력의 행동개선과 학교폭력에 대한 학생 태도변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종합해 볼 때 초등학교폭력 예방 및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써 일선 시도 교육청의 학교폭력에 대한 학교평가 방법 및 인식의 전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교사연수실시 및 전문상담교사 배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학부모 간의 연계지도 체계 그리고 다양한 학생신고제 보급 및 확대적용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8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