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47 - 5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학교체육을 통하여 정의적 영역 발달을 증진하는 방법적 대안을 모색하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 문헌고찰을 통해 학교체육에서 협동학습, 팀 활동하기 및 책임감 모형의 가능성을 조사하였다. 첫째, 협동학습의 구성, 협동 학습의 선정과 수정, 사회적 기능 가르치기 및 협동 학습 모형의 평가를 고찰하였다. 둘째, 도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서 팀 활동하기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셋째, 체육 프로그램의 골격으로서 개인적·사회적 책임감을 가르치고 협동하도록 가르치는 책임감 모형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협동학습, 팀 활동하기, 책임감 모형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사례의 제시가 체육지도자들에게 인성 덕목을 잘 가르치는 체육 수업인가를 인식하게 하고, 좋은 체육 수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려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8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