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태홍 (한양대학교) 김영국 (강원대학교) 황혜선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서울연구원 서울도시연구 서울도시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111 - 12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가공간의 브랜드 개성과 만족, 행동의도 간의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여가공간 활용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특히, 여가공간으로서 청계천의 브랜드 개성을 측정하여, 청계천의 여가공간이 갖고 있는 특성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총 400부의 설문지가 배포되었고, 무응답 및 불성실한 자료를 제외한 365부가 최종 유효 표본으로 채택되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청계천의 브랜드 개성은 ‘혁신·역동성’, ‘세련성’, ‘평온함’, ‘신뢰성’으로 나타났다. 총 5개의 경로 가운데 신뢰성과 만족도를 제외한 4개 경로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로 도출되었다. 또한 청계천에 대한 인지도 차이에 대한 집단비교 결과는 두 집단의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가 향후 여가공간으로서 청계천 활성화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선행연구 고찰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및 논의
Ⅴ. 종합논의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50-002684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