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옥승철 (한국국제대학교) 박성현 (한국국제대학교) 안병오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367 - 379 (13page)
DOI
10.21184/jkeia.2014.09.8.3.36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실내와 실외 골프연습장에 따른 고객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 및 충성도 간의 관계를 비교하여 그 차이성을 규명함으로써 골프연습장 경영자의 고객 확보와 유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창원시에 소재하는 실내 골프연습장 5곳의 114명과 실외 골프연습장 5곳의 123명으로 대상으로 고객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 및 충성도에 관한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고객의 서비스품질과 만족도의 관계를 살펴보면, 실내와 실외 골프연습장 모두에서 지도성은 지도만족에, 시설성과 편의성 및 관리성은 서비스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의 서비스품질과 충성도의 관계를 살펴보면, 실내 골프연습장에서 시설성과 편의성 및 관리성은 재구매의도에, 시설성과 관리성은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실외 골프연습장에서 시설성, 지도성, 편의성 및 운영성은 재구매의도에, 시설성과 편의성 및 관리성은 추천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의 관계를 살펴보면, 실내와 실외골프연습장 모두에서 서비스만족은 재구매의도에, 지도만족과 서비스만족은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690-002652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