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63 - 95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도구로 부각되고 있는 스포츠 웹사이트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고 그 영향력을 확인해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제언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웹사이트 중 일반적인 스포츠 정보, 리그, 팀 등과 관련된 스포츠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317명의 온라인 스포츠 팬들의 이용행태를 분석해 이들의 태도와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포함하는 실험적 구조방정식 모형(Structural Equation Model)이 도출됐다. 연구 결과, 온라인 스포츠 팬들의 스포츠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와 "만족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변인은 "인지된 상호작용성", "정보추구", "재미" 등이었고 "인지된 상호작용성"을 활성화시켜 "재미"와 "정보추구" 등의 이용동기를 자극하는 것이 온라인 스포츠 팬들의 스포츠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와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6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