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승택 (현대로템) 하홍기 (현대로템) 김광우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24 - 2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에서 있어서 충돌 시 철도차량의 전두부가 운전자 및 승객의 공간을 침투하는 위험성을 항상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 철도차량의 충돌에 관한 연구들이 전세계적으로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2010년에 미국연방법규인 CFR (Code of Federal Regulations)은 단부 구조물의 구성요소인 collision post 및 corner post에 대한 압괴조건을 추가하여 개정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법규에서 요구하는 압괴 조건에 대해서 실제 제작된 단부 구조물의 시험 및 평가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였으며, 시험 결과와 법규에서 요구하는 사양 조건을 비교하였다. 그럼으로써, 단부 구조물의 압괴 특성을 파악하고 향후 다양한 단부 구조물 개발에 있어서 기초 자료로 사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8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