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경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민재홍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인묵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635 - 63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도권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거의 대부분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중교통요금이 통합거리비례요금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승하차 정보가 필요하다. 그러나 버스 이용객들은 하차역에서 내릴 때 교통카드를 태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전에 태그하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교통카드 데이터를 활용하여 버스 승객들이 비정상적으로 태그하는 행태를 분석하고자 하였으며, 본 연구에서 설정한 기준에 따르면 약 40.3%에 해당하는 승객이 사전에 태그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교통카드 데이터를 활용한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평균환승거리 산정 시에는 이러한 요인을 충분히 검토하여야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