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현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문대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문정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880 - 88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양한 신교통수단 가운데 적합한 시스템을 선정하는 것은, 정책적 요인, 물리적 요인, 기술적 요인을 동시에 고려하여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작업이고,이용자, 지역사회, 정부 및 운영자에게 모두 중요한 사항이다. 본 연구는 신교통수단에 대한 요구조건을 평가항목으로 설정하여, 이에 대한 신교통수단별 특성과 선호가치를 고려한 평가를 수행하였다. 평가는 신교통수단 도입 사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지닌 산업체, 학계, 연구계의 전문가 28명이 수행하였다. 평가 결과, 대도시 간선교통망 구축 지원용도 및 도시개발 지원용도로 도입시 철재차륜 AGT, 관광 지원용도로 도입시 무가선 저상 트램의 점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신교통수단 차량시스템 평가 방법
3. 신교통수단 차량시스템 평가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