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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윤경민 (충남대학교) 김정중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황성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임남형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026 - 1,02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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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목은 철도의 도상위에서 레일을 직접 지지하고 궤간을 유지함과 동시에 하중을 넓은 범위로 분포시켜 도상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 대부분의 일자형 횡침목과 달리 종방향 침목의 경우 레일 및 침목의 간격을 유지시키기 위하여 추가적인 부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수치해석을 통하여 횡방향 연결부재의 설계를 위한 해석 방법을 도출하였으며, 상이한 지지조건이 연결부재의 단면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종침목의 횡방향 연결부재 설계를 고려한 수치해석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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