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자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23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291 - 31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강원랜드 카지노리조트 호텔 고객이 지각하는 경험이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목적의 수행을 위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회수된 총 247부의 설문지 중 19부를 제외한 228부가 분석에 이용되었으며, SPSS 21.0과 Amos 21.0 구조방정식 모형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경로분석을 통한 고객이 지각하는 호텔 경험 중 혜택, 환경 순으로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반면 편의성은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둘째, 호텔 고객의 만족은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사전기대는 만족과 충성도 사이에서 조절작용을 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카지노리조트 호텔 경영성과 확대를 위하여 고객들이 지각하는 경험과 연계시켜 개선하는 방향으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수립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42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