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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문도영 (Kyungsung Univ.) 강재모 (Korea Institute of Civil Engineering and Building Technology) 이장근 (Korea Institute of Civil Engineering and Building Technology) 이상윤 (Korea Institute of Civil Engineering and Building Technology)
저널정보
한국지반신소재학회 한국지반신소재학회 논문집 한국토목섬유학회 논문집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09 - 11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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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편의 논문에서 제시한 힌지연결부를 갖는 쉘해석모델을 이용하여 변수연구를 수행하였다. 주요변수에는 중차량 통과에 의하여 발생한 원지반의 영구변형 폭, 되메움, 강재매트의 등가두께 및 강재매트의 이방성 특성이 고려되었다. 이러한 주요변수들이 롤타입강재매트의 수직처짐, 회전변위 및 모멘트와 응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차륜하중에 의하여 발생한 동토의 영구소성변형으로 인하여 매우 큰 수직처짐과 허용휨인장강도를 초과하는 인장응력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문제는 되메움 또는 강재매트의 등가두께를 증가시킴으로서 쉽게 해결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해석모델과 고련된 주요변수
3. 해석결과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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