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27권 제5호
발행연도
1998.12
수록면
1,253 - 1,27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하청네트웍에서의 신제품 공동개발을 대상으로 하여, 파트너의 선정기준, 동 전략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등을 분석한다.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1차 하청업체 83개를 대상으로 실증분석해 본 결과, 하청기업의 기술력은 신제품 개발 참여를 결정하는 중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신제품 개발시 하청기업의 참여가 클수록 재무적 성과 및 혁신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깊은 전념과 지식의 공유(Knowledge Sharing)를 기반으로 하는 `하청네트웍에서의 신제품 공동개발`은 기술 역량의 교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 전략은 거래쌍방의 가치(Value) 증대로 이어진다는 것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