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1999.1
수록면
127 - 14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점포충성도관련 기존연구들은 사회경제적 특성, 지리적 요인, 점포이미지 등 점포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개별변수들의 확인에 중점을 두어 왔다. 그 결과 연구결과가 비교적 단편적이었으며 연구모형의 설명력도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나, 점포충성도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미흡한 결과를 보여왔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점포충성도에 관한 선행연구에서 결정요인으로 주장되어 온 점포이미지 외에 고객만족 및 전환장벽을 도입하여 실증분석함으로써 점포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변수들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특정 소매점에 대해 점포충성도가 높은 이유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그동안 고려되지 않았던 점포충성도에 대한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의 영향력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점포충성도에 관한 간명성이 유지되면서 설명력이 높아진 개념적 모형을 도출하였으며, 점포충성도의 결정요인으로는 점포이미지보다는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이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