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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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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7집
발행연도
2005.3
수록면
217 - 237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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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를 통해 항공산업 고객들의 지각된 고객가치, 고객만족, 전환장벽을 포함한 고객충성도 형성의 개념적인 모형 개발과 실증분석이 이루어 졌다. 실증분석 결과 경제적 가치, 우수성 및 편리성/효율성의 3가지 하위차원으로 구성 된 고객가치가 고객만족의 선행요인으로 작용하였으며, 고객충성도에도 직접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고객만족이 고객이 지각하는 전환장벽에 영향을 미치며, 이 전환장벽은 고객만족과 더불어 고객충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으로 작용함이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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