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1999.8
수록면
637 - 65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시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 기업의 6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여, 중국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과 성공적 마케팅에 영향을 주는 주요 전략 변수를 파악하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삼성전자, 롯데제과, 동양제과, 메디슨, 경동보일러와 에바스화장품을 사례연구 대상으로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한국 기업의 경쟁우위는 적절한 가치(value for money)와 중·고급 기술에 있으며,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경쟁우위를 중국에 이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한국 기업들은 현지 마케팅에 있어서 현지화보다는 표준화에 비중을 두고 있으며, 호의적인 한국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전략을 활용하고 있었다. 이와 함께, 한국 기업은 중국 시장 진입시 소위 `심리적 거리`가 낮은 북동부 지역을 선호하며, 진입형태는 수출 방식에서 현지 생산으로 전환하는 점진적 국제화 양상도 발견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