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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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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3권 제3호
발행연도
1999.08
수록면
127 - 152 (2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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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우리나라의 주력수출산업이며 해외직접투자의 주업종인 전자산업의 현지 시장 확대과정의 현지마케팅 믹스 전략을 알아보는데 있다. 연구대상 기업과 지역은 한국전자산업의 대표기업인 LG전자의 미국과 중국시장에서의 4P를 중심으로 한 국제마케팅 전략의 실태를 조사하는데 있다. 아울러 연구대상 품목으로는 전자산업부문 중 가정 소비재 품목으로 수출실적이 가장 높은 칼라 TV제품을 선정하였다. 또한 LG의 여러 해외시장진출 지역 중 특별히 중국과 미국 시장을 선택한 이유는 양시장이 개발도상국 과 선진국 시장의 대표적인 국가로서 한국기업이 이들 현지시장에서의 시장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현지 마케팅 믹스 전략이 어떻게 다르게 적용될 수 있는지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란 이유 때문이다. 실태조사 결과 LG전자의 중국과 미국시장에서의 4P를 중심으로 한 현지 마케팅 믹스전략에 차이점이 많음을 발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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