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경영학연구 제38권 제2호
발행연도
2009.4
수록면
457 - 48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디지털창의성의 개념을 정의하고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영향요인으로 디지털리스트성향, 디지털환경, 전문성영역 등을 제시하고 이들 간의 인과관계를 표현하는 연구모형을 제시하였다. 또한, 디지털리스트, 디지털환경, 전문성 영역을 구성하는 하위개념을 소개하였다. 또한, 본 연구모형을 검증하기 위하여 실제 포탈사이트에 운영되고 있는 아바타 쇼핑몰에서 창의성 측정 실험을 실시하였다. 본 실험에서는 특정한 상황과 돈을 지급하고 각 개인이 창의성을 발휘하여 아바타를 꾸미도록 하였으며, 그 결과를 미술선생 및 웹디자이너에게 창의성 평가를 받도록 하였다. 또한, 기존의 창의성 성향을 측정하는 설문을 수정하여 실제 디지털창의성을 측정하도록 하였다. 분석결과 디지털리스트성향, 디지털환경, 전문영역 등이 디지털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