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2.4
수록면
162 - 189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자동차는 1996년 5월 인도 타밀라두 첸나이 지역에 단독법인 HMI를 설립하고 4억 달러를 투자하여 98년 5월 공장을 완공하였다. 이어서 1998년 10월 상트로를 양산 및 판매하기 시작하여 3년도 되지 않은 2001년 6월 총 20만대 생산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하였다. 그 결과 상트로는 소형차 시장의 25%를 차지하여 2000년 6월부터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1999년 10월부터 판매를 개시한 액센트도 중형차 시장의 23%를 차지하여 포드의 아이콘과 판매 1위를 다투고 있다. 그렇다면 HMI는 인도진출의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성공하였는가? 또한 부품조달관리, 생산품질관리 및 인사노무관리 등의 차원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극복하였는가?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가?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