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명주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6 - 30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중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를 면밀히 분석하였다. 특히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시장규모, 수출추이 및 최근의 규제정책에 중점을 두었으며, 또한 중국의 온라인 게임시장규모가 확대되는 가운데 중국정부의 온라인 게임시장에 대한 규제정책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2008년 이후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중국의 게임 사용자와 시장규모가 확대되면서 중국 게임업체들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는 반면에 한국게임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은 점차 하락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도 한국의 강력한 경쟁국가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국정부가 본래 청소년 보호목적으로 온라인게임 시장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가운데, 경쟁국을 견제하려는 의도에서 나타난 결과라고 본다. 앞으로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의 규모가 점차 확대되는 가운데 중국의 세계 시장점유율 비중이 높아지면서 한국 게임업체들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한국기업들은 기술 개발은 물론 적극적인 시장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I. 서론
II.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현황 및 특징
III. 온라인 게임 수출 및 정책 지원
IV. 중국의 해외 온라인 게임에 대한 규제
V. 온라인 게임시장 전망과 정책 개선 방향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126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