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옥임 (서경대학교) 최우석 (서경대학교) 이동호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3년도 춘계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289 - 30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미용시장은 양적 질적인 성장과 경제 발전으로 인해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업 중에서도 비교적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미용실을 대상으로 전환장벽이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해 보았다. 선행 연구에서 전환장벽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그리고 인간관계를 제시하고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미용실에서 전환장벽, 전환비용, 낮은 대안의 매력도, 인간관계, 고객만족, 재방문의도 의도 등의 영향관계를 통해 전환장벽을 높이고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가를 각 요인별 분석을 이용하여 미용 서비스 산업에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방안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과과 연구문제
Ⅳ.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Ⅴ. 가설의 검정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3-001238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