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황윤용 (조선대학교) 이기상 (조선대학교) 최수아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4년도 추계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477 - 48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인터넷 공간에서의 SNS 이용 증가는 소비자의 상호적 사회관계 형성 및 정서적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관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렇게 SNS의 이용에 따른 효과는 다양한 수단으로 적용, 강조되고 있지만, 소비자 유형별 반응들에 대한 효과검증은 미비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SNS이용하는 소비자 유형에 대하여 세대를 고려하여 이들의 차이점을 살펴보았다. 구체적으로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사회적 자본 및 정서적 웰빙의 효과를 살펴본 후, 사회적 자본을 연결적 사회자본과 결속적 사회자본으로 정서적 웰빙을 긍정적 웰빙과 부정적 웰빙으로 구분하여 소비자의 반응을 살펴봄으로써 세대별 SNS의 관리 및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론 및 토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3-001230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