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승범 (한국정보화진흥원) 채성욱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98 - 205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aaS는 사용자가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모델로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과 동시에 관련 분야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의 증가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이다. 이에 본 연구는 SaaS 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추구하는 차별화 및 낮은 가격전략과 고객성과와의 관계를 살펴보고 더 나아가 이들 간의 관계에서 SaaS 기술성숙도 수준의 매개효과와 조절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SaaS 제공업체 및 국내 CNK(commerce net Korea)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업체의 어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총 199개 전략사업단위의 설문결과를 분석에 활용하였다. 분석결과 Saas 기술성숙도는 첫째, 차별화 전략 및 낮은 가격전략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매개하고 있었으며, 둘째, 차별화 전략과 고객성과와의 관계를 조절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연구방법
결과
토의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003-00136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