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재환 (청주대학교) 정만호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3권 제4호(JKIIT, Vol.13, No.4)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103 - 109 (7page)
DOI
10.14801/jkiit.2015.13.4.1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테레오영상은 여러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예를 들면, 3-D 디스플레이, 과학적 가시화, 엔터테인먼트, 게임, 건축디자인 등등 활용된다. 본 논문에서는 깊이인식에 매우 중요한 스테레오 영상을 만들기 위한 시뮬레이션 및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계산을 제시한다. 일반적으로, 스테레오 입체 영상은 단일 프러스텀 랜더링을 사용한다. 그러나, 스테레오 홀로그램을 구현하는 특별한 경우에는 이중 프러스텀 랜더링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축상 대칭형 프러스텀과 비축상 대칭형 프러스텀에서 잘림현상과 왜곡현상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보다 나은 3-D 구현을 목적으로 실상카메라와 허상 카메라를 사용하는 기능을 갖춘 OpenGL을 기반으로 한 비축상 비대칭형 이중 프러스텀 랜더링 결과를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중 프러스텀의 기본 원리
Ⅲ. 컴퓨터 랜더링 결과
Ⅳ. 결론 및 향후 과제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