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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무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은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장만 (서정대학교) 이용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19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435 - 442 (8page)
DOI
10.17548/ksaf.2015.03.19.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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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 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높은 효율을 갖는 3kW급의 양방향 Inverter, DC-DC Converter를 제안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은 입력과 출력을 절연시키기 위한 Full-Bridge Part, 피드백에 의한 전압 조절을 위한 Push-Pull Part, 그리고 Inverter Part로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고전류 컨버터에서 상당한 손실을 야기하는 인덕터를 저 전류 측으로 옮기고, MOSFET의 개수를 줄임으로써 획기적으로 효율을 증가시켰다. 또한 Full Bridge Part 에서 높은 고정 듀티(Duty)의 Phase Shift 방식을 사용하여 낮은 Turn ON 손실과 낮은 스위치 도통손실을 달성하였다. 추가적으로 기존의 인버터의 스위칭 문제점을 개선하여 적절한 Dead Time을 추가하였으며, 이로 인한 상당한 효율증가를 보여주었다. 제안된 토플로지는 하이브리드(전기)자동차의 전력 변환 시스템이나, 배터리 충·방전 테스트 장비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겠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제안된 컨버터
Ⅲ. 결론
Reference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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