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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래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이용규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81 - 8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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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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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에서 저압 배기재순환 시스템의 적용을 통한 질소산화물 저감과 연비 향상에 관한 효과를 확인하였다. 엔진의 정상 상태 및 과도 상태에서 시험이 진행되었으며, 차량상사를 통한 NEDC 모드 테스트를 위하여 별도의 제어로직도 개발되었다. 정상 상태의 시험결과에서 저압 배기재순환 시스템은 고압 배기재순환 시스템에 비하여 질소산화물 저감 및 연비 향상에 유리함을 확인하였고, NEDC 모드 테스트 결과로부터 배출가스의 증가없이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장치 및 방법
3. 실험 결과 및 제어로직 개발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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