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논문]3D MMORPG 온라인게임의 네트워크 분석
[KOCCA] 보고서(ALIO)
2010 .04
[논문]게임성 있는 MMORPG 온라인게임의 고찰
[KOCCA] 보고서(ALIO)
2010 .04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이용 동기와 오프라인 리더십 영향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7 .10
온라인 MMORPG와 웹 MMORPG의 약관에 대한 비교분석 : 아이온(Aion)과 골든랜드(Golden Land)를 중심으로
언론과법
2012 .06
가상사회(假想社會)와 재산권 : MMORPG를 중심으로
중앙법학
2005 .08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이 자기표현욕구와 게임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2010 .12
스마트 카드를 활용한 MMORPG게임 시스템 설계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2002 .01
MMORPG 이용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리더십 경험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2013 .02
상호작용 텍스트의 구체화 과정 연구 : 다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4 .10
인터넷과 청소년 일상문화의 변형 : 청소년 온라인 게임문화를 중심으로
청소년문화포럼
2012 .06
온라인 게임에서의 길드(Guild)의 역할 : 사회적 정체성 이론을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0 .06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이용효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9 .12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07 .12
MMORPG 이용자의 자기결정성 및 소속감이 캐릭터 동일시를 통해 충성도 및 WOM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20 .08
컴퓨터 게임의 법적 문제점에 관한 소고
강원법학
2008 .12
An Exploratory Study of the Korean Online Game Industry: A Comparative Analysis of Historical Development Stages - 1998~2019 -
경영사연구
2019 .01
MMORPG의 Version Up 전략을 통한 이용자 유지 - System Dynamics 기법을 활용한 업데이트(Update)와 CRM전략 분석 -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