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창원 (한양대학교) 라역 (한양대학교) 김희경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대한경영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263 - 26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급자 파터너십은 생산, 구매, 물류, 유통 뿐 아니라 생산자, 공급자, 구매자의 통합을 의미하고 있다. 파터너십은 기업 내부 뿐만 아니라 기업 간의 거래의 파터너십을 의미한다. 공급자사슬 성과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보나 운영을 통한 공급 조직 간의 파트너십이 필요해졌으며 기업 간 전략적 협력이 중요하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공급사슬관리의 운영요인에 따라 파트너십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이 파트너십이 성과에 어떻게 드러나는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는 제조업과 건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가설을 검정하기 위하여 SPSS 20 통계 패키지를 이용하여 탐색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고 AMOS 18를 이용하여 경로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공급자와 공급사슬 성과와의 관계에서 파터너십의 중요성을 발견하고 이를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중요한 함의가 제시될 것으로 본다.

목차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가설 및 방법
4. 분석 및 결과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488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