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청 (충남대학교) 김지홍 (충남대학교) 강승원 (충남대학교) 허환일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31 - 13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고속 유동영역에서 항력감소의 방법 중 노즈콘에서의 제트분사를 이용한 연구가 선진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제트분사를 이용한 항력감소의 개념과 미국의 3개의 연구기관의 연구사례를 조사하였다. 각 기관의 연구사례를 근거로 시험조건과 시험모델을 정리하였다. 초음속 및 극초음속 풍동에서 연구하기 위한 시험모델의 크기와 형상을 알 수 있었으며, 각 연구기관은 실험과 전산수치해석을 통해 자유유동 조건 혹은 제트분사 조건에 따른 항력감소의 결과를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제트분사를 이용한 항력감소
3. 미국의 연구 사례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72-001519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