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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일권 (대림대학교) 문학훈 (오산대학교) 김진준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49 - 5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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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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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목적은 자동차 클러치, 수동변속기와 타이어 시스템의 마찰에 관련된 화재에 대한 고장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첫 번째 사례는 반복적으로 클러칭하면서 자동차의 클러치 디스크가 플라이 휠의 접촉면과 접촉하면서 열에 의해 과열되어 이 열이 수동변속기의 외부로 흘러 고착된 오일 찌꺼기에 옮겨 붙어 화재가 발생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두 번째, 사례로 변속 장치는 기어와 기어의 접촉에 의해 동력을 전달한다. 변속기 오일이 변속기 케이스의 균열로 인해 오일 부족 현상이 일어나 변속기 케이스 상단의 퇴적물에 의해 화재가 발생된 것을 확인하였다. 세번째 사례는 건조한 구덩이에서 빠져나오려고 반복적으로 가속페달을 작동시키면서 타이어와 도로의 마찰이 반복되면서 내부의 축적된 열에 의해서 화재가 발생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운전자는 운전중 마찰부에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하여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자동차 클러치, 수동변속기 타이어에 관련된 화재사례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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