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채동훈 (코레일공항철도) 이창환 (코레일공항철도) 백진욱 (코레일공항철도)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16 - 22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항철도는 2007년 3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 간 1단계 개통에 이어, 2010년 12월 2단계 개통으로 인천국제공항과 서울도심을 잇는 특화된 철도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개통 이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수송실적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공항철도는 인천지역과 서울지역을 잇는 광역철도 역할을 하면서 역세권이 점차 활성화 되고 있으며, 그 결과 지역발전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먼저 공항철도 역세권 특성 및 지역발전효과를 확인하였고, 철도역 이용 증대 요인인 접근성과 역세권 활성화 정도를 공항철도 역에 적용하여 수준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공항철도 역의 유형구분을 시도하여 수준에 따른 역세권 활성화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사항을 제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