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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제 (도로교통공단) 안계형 (도로교통공단) 주두환 (도로교통공단) 현철승 (도로교통공단) 고광용 (도로교통공단) 허낙원 (도로교통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271 - 27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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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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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도시부 간선도로에서의 트램 신호연동을 위한 신호최적화 모형으로 KoBAND Model을 제시하였으며, 본 모형은 중앙트램 전용차로가 운영되는 간선도로의 연동최적화에 적용된다. KoBAND Model에는 트램의 불필요한 교차로 지체를 제거하기 위해 정류장을 출발한 트램이 다음 정류장까지 불필요한 교차로 정차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신호교차로의 Offset을 최적화 하는 기능이 있다. 중앙트램 전용궤도를 사용하는 조건에서 일반차량과 트램의 이중화된 연동폭을 표현하고, 일반차량의 연동폭을 최대화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우선신호로 인한 일반차량의 지체 증가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대중교통 우선신호 전략의 고찰
3. 트램의 연동최적화를 위한 KoBNAD Model 개발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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