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벤처창업학회 벤처창업연구 벤처창업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39 - 4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에는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생산성향상과 원가절감을 도모하기 위하여 외부의 전문가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지도에 따른 경영성과 제고에 지도위원이 어느 정도 기여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 역할 관계성을 살펴보기 위하여 2011년도에 제품품질혁신을 위한 지도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중소기업 235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분석하였다. 수집된 설문조사 자료는 데이터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검토한 후, SPSS의 Amos를 이용한 구조방정식 분석과 함께 각 연구 가설과 연구모형을 검증하는 방법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지도 대상기업의 여건뿐만 아니라 지도위원의 역량이 지도의 성공을 이끄는 요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 전문가의 지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도위원의 성실성, 전문성뿐만 아니라, 회사 여건에 적합한 지도내용이 따를 때 의미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