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Purchasing Intentions of Internet Shopping Mall
이용수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웹사이트 품질, 배송 서비스, 고객 만족도 및 구매 의도 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보 기술과 물류 기술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으나, 마케팅 관점에서 고객 신뢰도, 지각된 가치, 고객 만족도 및 구매 의도 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통합적인 연구가 부족하다.
본 연구는 SPSS 12.0을 사용하여 170명의 설문 응답을 기반으로 웹사이트 품질, 배송 서비스, 고객 신뢰도 및 만족도를 분석하는 실증적 방법론을 적용하였다.
웹사이트 품질의 정보 품질과 시스템 품질, 배송 서비스의 정확성, 신속성, 편리성이 고객 신뢰와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고객 만족은 구매 의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