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휘택 (중앙대학교) 이창영 (중앙대학교) 이태현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다문화콘텐츠연구 다문화콘텐츠연구 제 19집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25 - 44 (20page)
DOI
10.15400/mccs.2015.08.19.2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바일 기술의 시대에 플랫폼은 중요한 개념으로 떠올랐다. 플랫폼은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이미 존재해 왔던 것이다. 플랫폼은 인간과 상품을 연결하며, 기업과 기업을 연결한다. 플랫폼은 건전한 기업생태계를 형성함으로써 더욱 확장되고 발전할 수 있다. 물론 이 생태계는 역량 있는 플랫폼으로부터 건전하게 만들어진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흥글로벌 기업들은 건전한 생태계를 꾸렸고, 지금의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이제 이 기업들은 발전을 위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야 할 시기에 놓였다. 그것이 바로 이 생태계에 좋은 콘텐츠들을 확보하는 일이다. 문화콘텐츠는 그 콘텐츠의 대표적인 예이다. 본고에서 우리는 이러한 환경에서 문화콘텐츠가 가지는 중요성을 살펴보았다. 또한 문화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 창업의 가능성도 엿보았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플랫폼 개념과 중요성의 대두
Ⅲ. 플랫폼과 문화콘텐츠
Ⅳ. 결론
Bibliography
국문초록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847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