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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지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권태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정현승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김진성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9권 제10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053 - 1,06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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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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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테어링 튜브에 플랫 다이를 설치하고 동하중이 가해졌을 때 에너지흡수용량 및 거동을 예측하기 위하여 수행하였다. 컬 끝과 튜브 본체가 접촉할 때 컬 끝의 굽힘이 발생함을 발견하고 식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컬 끝의 굽힘 하중과 에너지 소산율의 예측을 더욱 정확히 하기 위해 컬의 곡률반경의 변화와 튜브 두께의 감소에 주목할 필요가 있었다. X.Huang 등이 제안한 테어링 튜브 이론 모델에 컬의 평균 곡률반경, 감소하는 튜브 두께를 반영한 컬 끝의 굽힘 식을 추가하였고 충돌시험 결과를 통하여 검증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테어링 튜브 이론 모델
3. 컬의 평균 곡률반경식 제안
4. 제안식 해석을 위한 파라미터 정의
5. 테어링 튜브 충돌 시험과 결과
6. 제안식 해석과 검증
7. 결론
참고문헌(Reference)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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