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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9권 제7호
발행연도
2014.7
수록면
37 - 4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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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Visual C#을 이용한 프로그램 기법인 XNA 게임 개발에 관한 것이다. 게임에 필요한 화면 설계, 게임 구현 및 실험 부분에서 게임의 실행화면과 기존의 게임의 차별성과 알고리즘을 제시하였으며, XNA기반의 슈팅게임을 구현하였다. XNA기반 게임 개발환경에서 게임개발의 이펙트 효과 알고리즘 설계 및 구현에 대한 내용을 제안하였다. 게임개발에서 기존의 Directx C++를 사용하여 게임개발을 하는 것은 게임개발자 입장에서 소스코드가 많이 필요하며, 특히 이펙트 효과부분의 처리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제안한 논문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XNA기반에서 게임개발의 가능성을 보였다. 제안한 논문의 우수성을 위해 기존의 게임과의 성능분석을 하였으며, 게임개발을 위한 설계를 하였고, 게임구현 환경 및 게임 실행 화면을 보였다. 향후 XNA기반 게임 개발에 대한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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