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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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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OA학회 논문지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01.12
수록면
38 - 44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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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행성(concurrency)과 객체지향 패러다임을 통합하는 문제가 여러 해 동안 많은 사람들의 목표가 되어 왔다. 병행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법을 결합한 병행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는 병행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병행성과 상속성은 서로 충돌하는 특성을 가지기 때문에 캡슐화를 심각하게 파괴하지 않고는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어렵게 된다. 이러한 상속변칙 현상은 응용성을 제한하게 되고, 동기화가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처리하지 못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상속성과 객체 기반의 병행성 사이의 충돌 현상 해결에 행위 기술 방정식을 도입하였다. 그 결과, 여러 가지 상속 변칙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메소드의 재정의가 불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동기화와 함수 코드의 재사용을 인하여 유연성을 가진 병행성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병행 객체지향 언어의 개념

Ⅲ. 상속 변칙의 개념과 원인

Ⅳ. 상속 변칙의 해결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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