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문화학회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687 - 69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용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미용재료산업 규모 또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헤어샵의 미용재료 구매성향과 사용실태에 대해 분석하여 미용재료공급업체와 구매업체인 헤어샵 간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 할 수 있는 요인을 파악하여 미용재료시장의 효과적인 마케팅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자료분석은 SPSS v. 17 프로그램을 활용, 분석기법으로 빈도분석, 교차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연구범위는 국내 헤어샵을 대상으로 242부를 최종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연구의 주된 내용은 미용재료의 개념, 미용산업 현황 및 구매성향, 연구내용 및 방법, 그리고 미용재료 구매성향 및 사용실태관련 분석들로 구성되어진다. 연구결과, 미용재료회사에서 헤어샵 재료구매 외에 도움을 받고자하는 부분은 미용정보의 제공으로 나타났으며, 미용재료, 미용기자재, 헤어스타일링 제품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사항으로는 품질을 가장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미용재료회사는 가격보다는 품질의 질을 높이고, 미용관련 다양한 정보의 제공이 재료공급업체와 구매업체 사이의 거래관계가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