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 목차 >
1. 문제의식
2. 개념화의 논리 : 인과적 ’설명’
3. 재개념화의 논리 : 해석학적 ’이해’
4. 논의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특집/논리교육-논리교육, 무엇을 먼저 바꿔야 하나
중등우리교육
1993 .10
“학교통일교육의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토 론 문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4
에너지민감성 개념의 교육적 함의 탐색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12
경제 교육과정 구성 논리의 새로운 접근
사회과교육
1995 .12
교육의 개념
[KEDI] 한국교육
1977 .04
“학교통일교육의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4
교육재정 GNP 5%, 6%, … 경제논리? 교육논리? 대선논리?
초등우리교육
1997 .10
융복합 교육과 '논리와 사고'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학술세미나
2012 .01
학교통일교육의 잠재적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4
권두언-대학의 잠재적 교육과정의 문제
대학교육
1988 .01
7차 교육과정, 심상치 않다
교육비평
2000 .06
7차 교육과정에서 살펴야할 것들
교육비평
2001 .03
교육과정,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
중등우리교육
2000 .11
7차 교육과정을 돌아보며
교육비평
2006 .06
7차 교육과정을 넘어
교육비평
2004 .06
7차 교육과정을 내려놓자
교육비평
2001 .09
정의의 교육과정 개념모형 구안을 위한 이론적 탐색
[KEDI] 한국교육
1975 .06
수준별 교육과정의 개념과 문제점
초등우리교육
1999 .02
7차교육과정 개정 논의와 관련하여
중등우리교육
1996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