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일겸 (한국기계연구원) 하창완 (한국기계연구원)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임재원 (한국기계연구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804 - 81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실용화 단계에 있는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를 일부 개선한 시속 200km 급 중고속 자기부상열차 개발이 현재 초기 단계에 있다.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인 부상시스템 설계, 성능예측 및 최적설계를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동특성 시뮬레이션 모델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 전기, 자기, 기계 및 제어요소로 구성된 부상시스템의 매개변수 추출이 선행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중고속 자기부상열차 부상시스템 제어성능 시뮬레이션 모델개발을 위한 매개변수 추출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전자석, 현가요소 및 전력공급장치로 구성된 단위 부상시스템 시험기를 구축한다.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매개변수를 추출하고 이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모델과 부상실험과의 비교검증이 이루어진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매개변수 추정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3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