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채주병 (충남대학교) 하창완 (한국기계연구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임재원 (한국기계연구원) 양석조 (충남대학교)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390 - 1,39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핵심기술 중 하나는 레일과 대차 사이의 일정한 부상공극을 유지하는 부상제어기술이다. 정밀한 부상제어를 위해서는 엄밀한 부상시스템 모델링과 부상제어기 설계 및 검증이 이루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개발중인 초고속 자기부상열차(SUMA-550)을 기반으로 하여 부상시스템을 모델링하고, MATLAB / Simulink 기반의 부상제어 시뮬레이터를 개발한다. 이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부상제어기 특성 분석을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제안한 부상제어기를 실차에 적용하여 설계한 부상제어기의 효용성을 검증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4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