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성필 (서울도시철도공사) 강봉완 (서울도시철도공사) 유근규 (서울도시철도공사) 황인춘 (서울도시철도공사) 기세희 (서울도시철도공사) 이상기 (서울도시철도공사) 박경웅 (서울도시철도공사) 강성덕 (서울도시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975 - 98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도시철도공사 승강장안전문(PSD) 개별제어반 구동부 입력전원의 계통은 PSD 전원공급실 정류기로부터 3상 AC 380V에서 DC 40V로 변환하여 공급되고 있다. 현재 7호선 일부구간의 PSD 구동부 개별제어반 입련 전원이 타 구간에 비해 노이즈, 서지 및 전압강하 등의 원인으로 입력전원이 불안정하여 개별제어반, 구동모터 등 시설물이 소손되는 사례가 발생되어, 이에 PSD 구동부 입력전원 안정화에 대한 연구 활동이 필요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PSD 구동부 입력전원 안정화를 위한 분석 및 연구 결과를 현장 적용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PSD 구동부 및 개별제어반
3. 연구 필요성
4. 시뮬레이션 및 검증
5. 향후 연구
6.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3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