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편장식 (우진산전) 임성수 (우진산전) 권경민 (우진산전)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130 - 1,13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철도 운영환경 조건의 변화함에 따라 부하변동이 발생하고 전철변전소의 피크전력이 증가하여 이는 에너지 비용이 증가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또한 고속열차 운행시 발생하는 고조파는 통신유도장애 등과 같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에 고조파 및 피크전력 관리를 위해 능동형 고조파 필터 및 피크전력 저감장치를 개발하였으며, 시제품에 대한 성능평가를 위해 실증장소를 선정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실증장소에 대한 지반조사 및 침하안전성 분석을 통해 실증단지에 대한 안전성 및 적합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개발 시스템
3. 실증단지 검토 개요
4. 지반 침하 안전성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064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