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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성수 (우진산전) 편장식 (우진산전) 권경민 (우진산전)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1,151 - 1,15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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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열차는 대용량 부하로서 열차 운행을 위한 필요한 전력을 각 구간에 설치된 고속철도 전철변전소에서 공급받고 있으나 운영환경 변화에 따라 고속철도 변전소의 피크전력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피크전력의 증가는 변전소의 설비비용 증가 및 전력사용요금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또한 고속철도 등 전기철도에서는 견인전동기 구동으로 인해 부하의 변동이 심하고 고조파가 발생하여 통신유도장애, 과전류, 계전기, 변압기 오동작 및 소손 등과 같은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고조파 및 피크전력 관리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피크전력 저감장치와 능동형 고조파 필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피크전력 저감장치
3. 능동형 고조파 필터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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