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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상헌 (현대로템) 이준일 (현대로템) 김완 (현대로템) 박종익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204 - 209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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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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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은 다수의 차량이 연결되어 하나의 편성을 구성하며, 편성 내 개별적으로 위치하는 다수개의 보조전원장치가 차량의 부하를 분담한다. 보조전원의 교류계통은 보조전원장치 출력간 위상 차로 인해 각각 독립계통으로 운영하는 반면 직류계통은 기준전위를 공통으로 하고 각 보조전원장치 출력을 편성 내 하나의 모선으로 인통하여 병렬구조로서 운용한다. 이러한 병렬구조의 직류전원은 각 출력간 전위차로 인해 높은 전위 측에 부하편중 현상이 발생하므로 언급한 직류계통 모선을 절점의 개념으로 단순화 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 본 논문에서는 실제의 다중 병렬구조 직류전원에서 출력 전위가 상호 다른 조건하에 어떠한 요소가 부하분담에 영향을 미치는지 규정하고 이러한 요소를 수치적으로 예측하여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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