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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Kang, Jae-Won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Lim, Seung-Hyun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과학회 한국체육과학회지 한국체육과학회지 제24권 제5호 (인문사회과학 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981 - 998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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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레크리에이션 골프 참여자들의 인구학적 요인과 서비스품질에 따른 고객만족의 차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총 525부의 설문지를 독립표본 t-검정, 일원변량분석(ANOVA), 회귀분석하여 얻은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만족의 하위요인인 골프장 만족수준은 교육정도와 월수입 정도에 따라 차이를 보였으며, 골프 구매수준에는 나이, 교육정도, 직업군, 월수입 정도에 따라 차이를 나타내었다. 둘째, 실행적 서비스품질 요인인 지역관계 및 이미지, 이용요금 및 경기진행, 식당서비스는 고객만족 하위요인인 골프장 만족수준에 부(-)적인 영향을 나타내었으며, 회원관리 서비스는 정(+)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고객만족 하위요인인 골프장 구매수준에는 지역관계 및 이미지, 회원관리, 식당서비스 요인이 부(-)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셋째, 골프장 캐디의 내적 서비스품질 요인 중 거리측정과 외적 요인인 문제처리, 골프 클럽관리, 언어전달 요인이 고객만족 하위요인인 골프장 만족수준에 정(+)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고객만족 하위요인인 골프장 구매요인에는 캐디의 내적 서비스품질 요인 중 클럽추천, 코스보수와 외적 서비스품질 요인인 문제처리가 정(+)적인 영향을 나타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Method
Ⅲ. Results
Ⅳ. Discuss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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