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11.3
수록면
169 - 19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축제 방문 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이미지, 방문의도간 구조적 관계를 고찰하는 것이다. 축제 방문동기는 다목적 추구형, 가족모험여행 추구형, 사회성 추구형 세 그룹으로 분류되었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다중 둥등 분석 결과에 따르면 주 가설인 세 집단간 구조적 영향 관계가 차이기 있음이 밝혀졌다. 둘째, 다목적 추구형에서 확신, 유형성, 신뢰성이 지역이미지와 유의미한 영향관계를 보여주었고 지역 관광 이미지 또한 방문의도에 유의미한 영향관계가 있음이 밝혀졌다. 셋째, 가족모험여행 추구형에서 확신성과 유형성이 지역 관광 이미지에 유의미하게 영향을 주었다. 넷째, 사회성 추구형에서 신뢰성이 지역 관광이미지에 유의미한 영향을 준 것으로 밝혀졌다. 본 논문의 한계점과 시사점이 결론에서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108981